본문 바로가기
아일랜드 라이프

Leap card 발급받기 : 아일랜드 코크 워킹홀리데이 Day6

by greenblue__ 2020. 2. 5.

24.07.2019

 

노트북도 없고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없어서 우선 쉬운 leap card 발급받기부터 시작했다.

 

-Leap Card란?

Dublin, Cork, Galway, Limerick, Waterford, Sligo, Athlone, Kilkenny, Wexford에서 사용 가능한 아일랜드 교통 카드이다.

성인은 5유로 보증금에 최소 5유로 크레딧이 필요하고

학생은 10유로에 카드를 구매하면 된다.

 

*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다시 찾아보니 그냥 일반버스 탈 때 비용은 학생이나 성인이나 같다. (그린존, 레드존 montly티켓 제외)

학생의 경우 다른 할인 혜택이 있는데 부츠10%와 맥도널드 할인 정도? 가 쓸만하다.

그냥 leap card를 신청해도 될 것 같다.

 

 

-Leap card 구매 장소

Google Maps에 leap card를 검색하면 만들 수 있는 곳이 나온다. 

(leap card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.)

 

다른 곳들은 잘 모르겠고 보통 shadon travel 이라는 곳 이층에서 만들거나 ucc에서 만드는 것 같다.

 

 

shandon travel에서는 학생 립카드를 발급 받을 때 조금 까다롭게 구는 것 같았다. 

어학원 서류가 필수이고 아는 사람 얘기로는 어학원 날짜가 별로 안 남아서 만들어 줄 수 없다고 거절당했다고 한다.

 

반면 ucc 내부에 있는 student union에서는 그냥 국제 학생증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얘기도 있었다.

그래서 학원을 안 다닐 생각이었어서 거절당하면 못하는 거지 뭐라는 마음으로 갔었다.

구글에 ucc student union을 검색하거나 leap card office로 검색해서 찾아가면 된다.

(저기 별 모양 그려져 있는 곳입니다!)

 

첫번째 방문 날.

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서 발급을 못해준다고 했다.

인터넷이 연결되면 연락 주겠다고 연락처를 남겨달라고 해서 번호를 주고 돌아왔다.

 

두 번째 방문 날.

아침 일찍부터 연락을 받고 슬슬 준비해서 나갔다.

점심시간이 1:00-2:00라서 조금 걱정했는데 애매한 12:38에 도착했지만 벌써 점심 먹으러 갔는지 문이 잠겨 있었다.

 

세 번째 방문날.

온라인으로 어플라이를 하면 바로 뽑아 준다고 해서 그 자리에서 휴대폰으로 신청하고 10유로를 낸 뒤 카드를 발급받았다.

이때 입력 칸에 학교를 적어야 하는데 그냥 서류도 없으면서 코크에 있는 어학원 이름을 적었다.

걱정을 조금 했지만 다행히도 무사히 발급받았다.

 

 

 

댓글